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알아봅시다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시장의 만년 2인자인 이더리움이 최근 3차 대규모 업데이트인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개발로 인해서 가상화폐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개발 업데이트로 현재 1등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의 격차를 줄여보고자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은 2015년에 비탈릭 부테린이라는 사람에 의해서 개발되었는데요. 비트코인과 같은 방식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도 비트코인과 같이 채굴 프로그램으로 채굴을 하거나 거래소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는 2016년에 거래소가 생겼으며 과거 1달러에서 시작한 이더리움이 3개월만에 12달러까지 상승했던 것은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더리움이 3차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를 개발 중이며 현재 80% 이상이 진행 된 상태라고 합니다.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POS 기술 때문에 손꼽아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POS란 채굴이 불가하며 지갑 내 이더리움 금액에 따라 배정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풀어서 이야기 한다면 돈으로 돈을 버는 이자의 개념이라고 생각 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돈을 예금해 놓으면 알아서 돈의 액수가 올라가는 기술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대규모 업데이트는 안정성의 문제로 보안에 있어서 조금 더 완벽해지기 위해서 진행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거 이더리움이 한창 상승하고 있는 타이밍에 해킹으로 인해 약 700만 달러의 손해와 3200만 달러의 해킹으로 많은 이더리움 이용자들의 신뢰를 잃고 한창 하락 했었는데요. 그 부분에 있어서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가 그에 맞는 보안점이 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에 관한 이야기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메트로폴리스가 개발되면 비트코인과의 격차를 줄이는 일이 시간문제다 라는 의견과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위험이 더욱더 커질 것이라는 등의 이야기가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가상화폐를 진행함에 있어서 쉽게 생각하고 접했다가 정말 큰코다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 가상화폐가 나오고 인기가 이렇게 오르기 전에 투자한 사람은 많은 이익을 챙겼지만 이미 많이 오른 상태에서 투자를 해서 폭삭 망한 사람도 한둘이 아닙니다.

 

 

모든 종류의 투자는 많은 정보의 습득과 그 정보의 흐름에 대한 나름의 견해? 정도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까지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