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환율 과 환전 알아봅시다
- 카테고리 없음
- 2017. 9. 14. 19:09
보라카이 환율 과 환전
이번 다가오는 10월 황금연휴를 이용하여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 많죠? 그래서 이번에 필리핀 중부 파나이섬 북서북에 있는 섬으로 면적은 약 11㎢, 인구수는 약 1만3000명이다. 휴양지로 인기가 많은 보라카이 환율 과 환전 등 많을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보라카이는 필리핀 입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필리핀 화폐를 써야하죠? 필리핀의 화폐 단위는 페소(PHP)입니다. 여행계획을 자주 세우시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여행중 가장 필요한 건 돈 입니다. 요즘에 세상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카드 하나 달랑들고 여행을 다닐 수 없습니다. 그럼 환전 하기전에 환율을 먼저 봐야겠죠?
위에 보시는 표는 우리나라 은행 환율 표 입니다. 스프레드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스프레드 즉 은행이 외화를 사고 팔 때 차이 바로 은행이 가져가는 수수료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스프레드율이 있습니다. 주요 통화(엔화, 달러, 유로화) 는 스프레드율이 1~2%입니다. 하지만 페소는 6~9%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되냐 예를 들어 100만원을 환전하면 109만원을 줘야 하고 100만원을 팔면 94만원을 환전하는 것 입니다. 굉장한 차이죠?
보라카이 환율입니다. 보라카이 여행에서 환전 팁을 드리면 우리나라에서 바로 필리핀 페소로 환전을 하시지 마시고 주요통화인 달러로 90% 수수료 우대를 받으시고 환전을 하신 후 보라카이에 도착 하시면 디 몰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환전을 하는 곳인데요 여기서 환전 수수료를 따져가며 환전을 하시는 게 꽤 이득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물가도 우리나라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여행 경비도 잘 생각해서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요즘에 뜨는 위비뱅크와 써니뱅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은행에서 만든 환전 서비스 앱 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시면 아까 말씀드린 주요 통화는 최대 90%까지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비뱅크는 최대한도 100~200만원 이고 써니뱅크는 최대한고 100만원 입니다. 앱을 이용해 환전 신청 후 공항에서 신청한 돈을 바로 받을 수 있으니 수수료우대도 되고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귀찮을 수 도 있지만 보라카이의 물가가 우리나라와 비슷하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더 아끼고 재미있게 지내시려면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하는게 이득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보라카이 환율과 환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막간을 이용하여 보라카이 팁 알아볼까요? 필리핀은 과거 식민지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팁 문화가 발달이 되어 팁은 무조건 줘야 합니다. 그리고 잔돈을 많이 사용하여 작은 물건 하나 사고 많은 돈을 주면 거스름 돈 없다고 거부를 합니다.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황금연휴 보라카이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 많을텐데요 아름다운 것만 보시고 아름다운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