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곡나방트랩 알아봅시다

화랑곡나방트랩

 

 

 

집에서 이런저런 벌레들을 가끔 마주치곤 하죠. 자주 보이는 날파리부터 시작해 돈벌레, 바퀴벌레까지 그중 화랑곡나방이라는 벌레도 한번쯤은 본 적이 있을껀데요 화랑곡나방이란 저장 곡물의 심각한 해충으로 쌀에 많이 나타나곤 합니다. 쌀을 파먹으며 흰색 막으로 된 고치를 만들고 번데기가 되어 50일 후에 우화하며, 성충이 집 안에 자주 날아다니는 것도 보이는데 성충은 바깥쪽 날개의 반은 적자색이고 안쪽은 부연 흰색을 띱니다. 평균 수명이 12일이라고 하는데 평균 수명이 12일밖에 안되는 애들이 제 눈엔 왜 이렇게 많이 보일까요..?

 


 

이 화랑곡나방은 화랑곡나방은 쌀나방이나, 집나방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습기가 많은 곳에서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화장실 같은 곳 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번식속도도 굉장히 빠른편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화랑곡나방트랩 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랑곡나방트랩 은 이름 그대로 화랑곡나방을 퇴치할 수 있는 트랩입니다. 화랑곡나방을 그대로 두면 쌀이나 견과류, 말린과일, 비스켓 등에 피해를 주겠죠. 화랑곡나방은 나방류이기 때문에 그냥 마구잡이로 때려잡으면 가루가 다 퍼져 지져분해져요.... 벽에다 쳐서 잡으면 물티슈로 닦고 지우려고해도 얼룩덜룩 흔적이 남아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화랑곡나방트랩 은 수컷 화랑곡나방을 유인하는 페로몬을 이용해 수컷나방을 유혹해 잡아들여 화랑곡나방의 번식을 중단시키는 방법으로 설치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페로몬트랩 안쪽에 붙어있는 보호 비닐을 뗀 후 제품의 점선에 따라 삼각형을 만들어 트랩을 겹쳐 접착시킨 후 유인제를 뜯어 설치해주면 끝입니다. 원하는 장소에 걸어두면 수컷 화랑곡나방들이 와서 끈끈이에 붙어 죽습니다. 접고 떼고 붙이고 걸면 끝이라니.. 정말 간단합니다! 거는 부분도 옷걸이 형태로 되어있어서 걸기 편리하고 실용적입니다.

 


 

완성된 화랑곡나방트랩 은 화랑곡나방들이 자주 출몰하는 습하고 어둡고 그늘진곳이나 쌀통 근처에 걸어두는게 좋습니다. 대신 출입구에 걸어두면 오히려 외부에 있는 화랑곡나방 수컷들을 더 불러모으겠죠? 걸어둔 후에 확인해 보면 삼각형 안쪽 부분에 화랑곡나방이 많이 붙어 죽어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로몬 유인제는 60일 약 2개월정도 지속된다고 하네요

 

이제 화랑곡나방트랩으로 벽지를 지저분하게 만드는 일 없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화랑곡나방 퇴치해보시구요. 여름도 이제 거의 끝나고 가을이 왔지만 아직 낮에는 좀 덥죠.. 그래도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옷 잘 챙겨입고 다니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 사자